기기 변경 시 발생되는 공시 지원금 위약금 및 유예 방법

기기 변경 시 발생되는 공시 지원금 위약금 및 유예 방법

반응형

오늘은 기기변경 하기 전 꼭 체크해야 할 공시 지원금 위약금과 약정 유예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약정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바꿀 경우 지원받은 금액에 대해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제대호 확인한 다음 기기를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시 지원금 위약금
공시 지원금 위약금

 

 

기기 변경 시 발생되는 공시 지원금 위약금 및 유예 방법

보통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자급제가 아닌 이상 통신사를 끼고 약정을 걸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24개월 약정을 설정하고 2년 뒤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새 휴대폰으로 교체를 합니다.

 

 

하지만 매년 새로운 휴대폰이 출시되기 때문에 약정기간을 채우지 않고 기기를 바꾸고 싶거나 분실이나 도난 그리고 파손 등의 사유로 인해 부득이하게 새로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만약 약정이 끝나지 않은 경우 공시 지원금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위약금을 내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시 지원금이란?

공시지원금이란 통신사가 새로운 고객 유치 및 기존 회원 유지를 위해 신규 가입자 또는 기기 변경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해 주는 지원금 혜택으로 휴대폰 구매 시 기기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통신사, 요금제, 약정 기간 등에 따라 제공되는 지원금액은 다를 수 있습니다.

 

 

기기 해지 시 공시 지원금 위약금 얼마일까?

위약금의 유형은 크게 공시지원금 위약금과 요금할인 위약금으로 구분되기 때문에 어느 쪽에 속하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매장 방문을 통해 월 정액 10만 원 요금제로 가입하여 기계값 100만 원에서 공시지원금 50만 원을 지원받아 50만 원에 휴대폰을 구매했다고 가정했을 때 2년 이내 기기를 바꾸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1~6개월 내 기기를 변경하면 100%의 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지원받았던 약정지원금 50만 원을 전액내야하고 6개월부터는 위약금이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공시 지원금 위약금 유예받는 방법

통신사 고객센터 앱에 들어가면 현재 시점에서 기기를 해지할 경우 예상 위약금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공시 지원금은 기기 변경 시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면제가 아닌 유예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약금을 유예받으려면 실사용 550일 이후 약 18개월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만약 기존 약정기간이 남은 상황에서 통신사를 해지하게 되면 유예받은 위약금을 내야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결론적으로 공시 지원금을 받고 2년 이내 기기를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지만 약 18개월이 경과하고 휴대폰을 변경하면 남은 약정지원금에 대해 유예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계를 자주 바꾸시는 분들은 공시지원금 할인보다 요금할인을 받으시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을 구매하기 전 꼼꼼히 비교하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폰테크 진행 절차 및 해지 위약금 그리고 해결책

→다날 소액 결제 미납 시 불이익과 대처 방안 알아보자

→핸드폰 요금 연체 신용 불량 등록 시점 및 미납 해결 방안

→요금 미납 시 연체 대출 가능한 곳, 공과금 및 통신비 등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