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별 보험계약대출 가능한 곳(금리, 한도)

반응형

보험사별 보험계약대출 가능한 곳(금리, 한도)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신용 조회와 심사 없이 진행 가능한 보험계약대출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개개인의 신용과는 무관하므로 신불자, 저신용, 저소득에 관계없이 모바일로 쉽게 조회 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 납입한 장기보험료 등의 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한도가 정해지므로 복잡한 서류와 심사과장 없이 즉시 대출금을 입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급부터 삼성화재, 삼성생명, KB손해보험, 우체국 보험 등 대출 금리 및 한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가능한곳-무직자대출-신불자대출-삼성생명-삼성화재-KB손해-우체국
보험계약대출 가능한 곳

 

목차

▶보험계약대출 진행 가능한 곳
  ▷ 삼성화재 보험대출
  ▷ 삼성생명 보험대출
  ▷ kb손해 보험대출
  ▷ 우체국 보험대출

 

 

보험계약대출 진행 가능한 곳

혹시 보험사 대출과 보험계약대출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어 짚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보험사 대출은 2금융권 대출로 1금융권에 비해 금리가 조금 높을 수 있지만 동일 보험사 보험상품 가입 여부에 따라 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로 구분되지만 보험계약대출은 가입된 보험상품의 납입된 보험금을 담보로 대출이 진행되므로 신용도와 크데 상관없이 복잡한 절차 없이 실행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험사에서 진행하는 대출은 보험계약대출뿐 아니라 장기보험 신용대출, 전세자금, 주택 담보, 자동차 대출 등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알아보시고 가장 알맞은 조건과 금리로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삼성화재 보험대출

삼성화재 고객 중 장기보험 가입 후 보험계액대출 가능한 금액이 5만원 이상일 경우 보험계약대출 대상 계약을 담보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연 2.9%~9.5%로 10% 이하의 저금리로 해지환급금의 일정 범위 이내로 한도가 결정되며 1일 지급한도 1억 원입니다. 대출 기간은 보험계약의 계약 만기일까지이며 순수보장형 상품 등 보험계약의 만기일 보다 짧을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그 외 중도수수료 및 연체이자는 없으므로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생명 보험대출

삼성생명 보험계약자들을 대상으로 신청 가능하며 순수 보장형 상품 등의 경우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2.3%~9.90%로 해당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해약환급금의 50~95%까지 한도가 정해집니다. 대출 기간은 보통 보험계약 만기일까지로 종신형 연금일 경우 연금 개시 전까지 기간을 정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은 부담 없이 자유롭게 가능하며 수수료 및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 추가 비용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이용방법은 PC, 모바일, 전화, ATM 등을 이용해 편리하게 신청에서 출금까지 가능합니다.

 

KB손해 보험대출

KB손해 보험 고객 중 보험계액대출 가능 금액이 5만원 이상인 장기계약 고객의 경우 보험계약대출 대상 계약을 담보로 실행 가능하며 또한 계약 상태가 정상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지만 연금 개시 후나 채권(가)압류 계약은 대출 불가합니다. 금리는 연 2.9%~9.00%로 9% 이하의 금리로 기준금리에서 가산금리1.5~2%를 합산하여 산정됩니다. 대출 기간은 보험계약대출 대상 장기보험 계약의 보험기간까지이며 연금보험의 경우 연금 개시 전까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그 외 중도수수료는 없으나 인지세법에 따라 고객과 회사는 각 50%의 인지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우체국 보험대출

우체국 가입한 유효한 보험계약을 보유하고 있다면 진행 가능하며 순수 보장형 등 종류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며 연금보험의 경우 연금 개시를 했다면 제한되지만 계약 해지가 가능한 보험의 경우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확정 금리, 변동금리 상품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저축성, 연금보험의 경우 최대 95%, 보장성보험은 해약환급금의 최대 85%까지 1만원 이상 1만원 단위로 산정됩니다. 대출 기간은 대상 보험계약의 보험기간이며 연금보험은 다른 보험사들과 마찬가지로 연금 개시 전까지 가능합니다. 신청은 모든 우체국 창구, 고객센터, 폰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 자동화기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쉽게 신청에서 상환까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저신용, 저소득, 무직자, 신불자도 신청 가능한 보험계약을 이용한 대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출 규제가 강화되어 1금융권 저금리 신용대출의 경우 쳐다도 보기 힘들 정도로 심사 기준의 벽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도가 좋지 않거나 소득이 낮고 우량 기업이 아니시라면 적절한 한도와 금리를 받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저축은행, 캐피탈, 보험사 등의 2금융권 상품들을 알아보고 비교하여 가장 효과적인 상품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위 방법들을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