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싸게 사는 팁

반응형

가전제품 싸게 사는 팁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가전제품 저렴하게 구입 방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가전제품 싸게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가전제품의 경우 한두 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중하게 잘 고르셔야 합니다. 낮게는 몇십만 원 높게는 몇백만이 넘어가는 고가의 제품으로 그만큼 가격대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어디서 어떻게 구매해야 싸고 좋은 가전제품을 살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V, 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의 제품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구매하게 될 일이 몇 번 없습니다. 이사나 혼수를 하게 될 경우 가장 많이들 알아보실 겁니다. 요즘은 결혼 혼수장만이나 신규 입주 이벤트로 가격을 할인해 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자 매장을 방문해보면 제품 1대를 사는 것보다 2~3대 이상 구매하면 할인금액을 더 높게 받으실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사, 혼수가 아니면 쉽게 할인을 못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금부터 최저가는 아니지만 조금이나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설명드리기 앞서 할인 방법은 모든 제품에서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시기, 판매사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목차

가전제품 싸게 사는 팁

 1) 구매 시간 및 요일에 따른 할인

 2 시기에 따른 할인

 3) 보이지 않는 최저가 찾기

 4) 코리아 세일 페스타

 5) 가전제품 렌탈

 6) 으뜸 효율 환급

 

 

가전제품 싸게 사는 팁

 

1) 구매 시간 및 요일에 따른 높은 할인율

전자제품은 보통 낮 시간 보다 늦은 저녁시간에 보신다면 할인을 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모든 제품이 그렇지는 않지만 판매 향상을 위해 새벽 시간이나 금, 토, 일 주말과 같은 요일에 할인을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 시기에 맞게 구입하자

가전제품의 특정 시기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집니다. 판매율을 높이기 위해 에어컨 같은 경우 여름에 싸게 팔며 노트북은 신입생들의 입학 시기나 복학 시기에 높은 할인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어컨 같은 경우 가장 필요한 계절인 여름 7~8월 노트북은 12~3월에 사는 것이 싸게 살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3월쯤 되면 지금까지 팔리지 않은 재고들이 있는데 이번에 팔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은 구 제품들을 엄청 싸게 내놓는다고 하니 신제품을 꼭 안사도 되시는 분에게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3) 쉽게 찾을 수 최저가를 믿지 말자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이버 쇼핑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 검색된 최저가를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검색된 최저가가 가장 저렴할 순 있지만 그 외에 검색되지 않는 사이트들을 공략할 경우 더 저렴한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간을 조금만 더 투자하셔서 밥 한 끼 가격이라도 세이브 될 수 있도록 잘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코리아 세일 페스타

쉽게 말해 한국의 블랙프라이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1월에 진행되며 1년 중 가장 할인을 많이 하는 기간이며 11번가, 쿠팡, 옥션, 지마켓 등 대형 오픈마켓에서 행사를 하며 덩달아 소규모 마켓들도 많이 진행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급하게 당장 필요하지 않다면 11월의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

대부분 가전제품 렌탈은 못 들어보셨을 겁니다. 정수기나 안마의자 등 렌탈 서비스가 많이 나오지만 냉장고나 세탁기와 같은 가전제품을 빌릴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안 하게 됩니다. 집을 구매하셔서 이사 가는 경우가 아니라 전세나 월세 등 이사를 자주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6) 으뜸 효율 환급

으뜸 효율 환급 사업은 작년 기준 3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매 후 21년 1월 15일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시작된 사업은 으뜸 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구매가의 10%에 해당되는 금액을 최대 30만원 까지 환급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저도 작년 이사하면서 환급을 받았으며 정말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전자제품이 다되는 것은 아니고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냉온수기, 김치냉장고, 전기밥솥, 제습기, 공청기, TV, 진공청소기 가 환급대상입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하며 단 에너지소비효율 라벨이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예산이 소진이 되면 신청이 조기 마감이 되니 올해도 날짜가 확정이 되면 꼭 신청하셔서 혜택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