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회복 중 대출 햇살 론으로 해결하자

신용 회복 중 대출 햇살 론으로 해결하자

반응형

신용 회복 중 정부 지원 햇살 론 가능한가?

신용 회복 중인 신용불량자들도 정부 지원 햇살 론이 가능한지 알아볼까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개인회생, 파산 면책을 진행하고 있다면 불가하지만 신용 회복이나 워크아웃 등의 고객은 상황에 따라 햇살 론 신청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목차

▶ 신용 회복 중 정부 지원 햇살 론 대출 알아보자
 ▷ 신용 회복 중 햇살 론 가능 여부와 부결 사유
▶ 결론

 

신용 회복 중 정부 지원 햇살 론 대출 알아보자

 

 

신용 회복은 상환이 어렵다고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지 않고 금융기관 채무가 3개월 이상 연체되었고 소득증빙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워크아웃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연체가 있고 지속적으로 상환능력이 부족한 분들 중 자격요건에 충족된다면 이자 및 연체이자 감면이나 최장 10년의 분할 상환, 채무감면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신용 회복 중 햇살 론 가능 여부와 부결 사유

신용 회복 제도를 이용 중인 경우 연체 및 신용불량자로 일부 특별 상품을 제외하곤 대부분의 금융거래 및 대출이 제한됩니다. 지금부터 이러한 신용 회복 중 고객이 어떻게 햇살 론을 신청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대출 신청 시 부결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연체 이력입니다. 연체기록이 삭제되고 회복되기 까진 오랜 기간이 소요될 수 있는 단점이 있지만 공공 기록은 24회차 이상 납부하게 된다면 삭제가 되기 때문에 금융사에선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4대보험을 납부하고 있고 신용 회복 중 24회차 이상 성실하게 납부하였다면 취급 금융사에서도 문제없다고 판단하여 승인을 내줄 수 있지만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에 매달 납부한 금액이 일정하거나 비슷하지 않고 차이가 많이 난다면 급여통장을 제출해야 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급여 통장 내역에 신용 회복 상환 이력이 나타난다면 부결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런한 문제들을 꼼꼼하게 대비하셔서 문제없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신용 회복을 이용 중이더라도 취급은행에서 심사 시 고객의 공공 기록에 연체 이력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정부 지원 햇살 론 신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심사 시 부득이하게 신용 회복 상황을 알게 된다면 부결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셔서 잘 대처하여 이용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