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오피스 가격 및 브랜드 비교 후 저렴한 곳 찾는 법
- 생활WORLD/꿀팁 관련
- 2024. 3. 12. 17:13
경기불황으로 인해 대형 건물의 공실률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기회로 공유오피스로 활용하는 곳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하게 넓은 공간의 사무실을 이용하고 비싼 임대료를 지불하면서까지 힘들게 사업을 유지하고 있다면 보다 저렴한 공유오피스를 찾아보신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차
공유 오피스 가격 및 브랜드 비교 후 저렴한 곳 찾는 법
1. 공유오피스란?
2. 공유오피스랑 소호사무실이랑 다른가요?
3. 공유오피스 장점과 단점
4. 공유오피스 브랜드
1) 위워크(wework)
2) 패스트파이브(fastfive)
3) 스파크플러스(sparkplus)
5. 공유오피스 가격
6. 공유오피스 계약 전 참고해야 할 사항
마무리
공유 오피스 가격 및 브랜드 비교 후 저렴한 곳 찾는 법
점점 IT기술이 발전하고 사업 영역이 다분화되면서 1인 사업자나 프리랜서 등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스타트업 열풍이 불면서 사무실을 공유하는 1인 오피스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사업 특성상 사업장의 규모가 크지 않아도 된다면 편의성이 좋고 저렴한 임대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유오피스를 이용할 경우 비용적인 측면으로 봤을 때 큰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가격은 브랜드, 지역, 부대시설 등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하여 금액이 결정되기 때문에 잘 알려진 웹사이트를 통해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비교 후 저렴한 곳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공유오피스란?
공유오피스(coworking space)는 쉽게 말해 한 공간을 나눠 쓰는 개념으로 보통 업무 공간은 구분되지만 회의실이나 면회실, 화장실, 휴게공간 등은 여러 사람이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두고 관리비나 통신비 등의 부대적인 비용을 줄이고자 마련된 공간 임대 시스템입니다.
공유오피스랑 소호사무실이랑 다른가요?
사무실 공유 오피스와 소호 사무실은 둘 다 규모가 작은 사업장은 맞지만 개념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는 여러 사람이 한 공간을 같이 이용하는 개념이지만 소호사무실은 1인 기업 등 소규모 사업자들을 위한 소형 사무실입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 외에도 보안, 안전문제 등의 사항을 신중히 고려하여 현 상황에 맞게 적절한 오피스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공유오피스 장점과 단점
공유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비용 절약입니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회의실부터 휴게공간, 회의실, 면회실 등을 공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인테리어 비용이 발생되지 않고 옵션에 포한된 복합기, 커피머신 등 부가적인 용품을 개별적으로 구매하지 않아도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월 단위의 단기 계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퇴실이 자유롭고 대체적으로 사무실에 인테리어가 적용되어 있어 좋은 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단점으로는 별도의 관리비에 매니저, 경비 등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어 별도로 비용이 증가할 수 있고 평수대비 월세가 높은 축에 속하며 역세권에 위치한 곳은 더 비싸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공간을 나눠 쓰다 보니 주위의 소음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소리에 민감한 분들에겐 다소 불편함이 생길 수 있고 회의실이나 접견실 등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간은 미리 예약을 잡지 않는다면 원하는 시간에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 계약이 완료되고 직원이 추가로 늘어난다면 다소 공간이 협소할 수 있기 때문에 호실을 새로 구축해야 하며 정해진 계약 기간은 유지해야 하고 만약 중도 퇴실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공유오피스 브랜드
최근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유오피스 브랜드 1위 위워크, 2위 패스트파이브로 집계되었고 그 이유는 접근성과 편리함 그리고 브랜드 인지도 등이 높기 때문입니다.
위워크(wework)
위워크는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최초의 공유오피스로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이며 현재 서울과 부산에 여러 지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워크는 가구가 완비된 맞춤형 오피스를 일 또는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 부담 시 전용 대역폭, 사설 VLAN, 전용 WiFi, 현장 코로케이션 등 다양한 설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fastfive)
패스트파이브는 국내 최다 지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공유오피스 브랜드로 이미 2만 개 이상의 기업이 이용하고 있는 검증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두 달 치 월세 금액만 보증금으로 내고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관리비 없는 오피스로 이사하면 공간 케어부터 시설물 관리까지 전부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 비용 걱정 없이 소모품을 무제한 제공받을 수 있고 냉난방 시설을 24시간 무료로 풀가동하고 있어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도 쾌적한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유연하게 계약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합리한 임대계약과 매물 발품 고생 없이 본인의 상황에 맞는 계약 기간으로 구할 수 있고 인원 증감에 따른 사무실 확장이나 축소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스파크플러스(sparkplus)
스파크플러스는 2016년에 아주호텔 앤 리조트와 스파크랩이 공동 설립한 공유오피스로 지금까지 36개 지점을 오픈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업계획과 필요에 따라 1인부터 300인 이상까지 이용항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공간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하철역에서 평균 3분 30초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직원들의 편리한 출퇴근부터 주요 업무지구와의 접근성까지 고려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한 흡음재 시공부터 신체를 위한 조명과 목받침 의자 그리고 다양한 사무 기구까지 제공하고 있고 1~2년 단위로 계약할 필요 없이 최소 계약기간 3개월부터 원하는 기간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가격
공유오피스의 가격은 브랜드나 위치, 부대시설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비슷한 조건으로 견적을 요청하고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오피스는 대략 1~2평 수준의 개인 사무공간을 제공해 주면서 약 50~70만 원 정도의 월세 비용과 별도의 관리비가 발생되며 계약 기간에 따라 추가적인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고 조건에 따라 더 저렴한 곳을 찾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계약 전 참고해야 할 사항
공유오피스를 알아보고 있다면 계약 전 반드시 참고해야 할 사항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현재 대표적인 공유오피스 브랜드로 위워크, 패스트파이브, 스파크플러스 등이 있기 때문에 비용, 계약조건, 시설, 기타 서비스 등을 잘 비교하여 계약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나 지원서비스가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진행할 경우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될 수 있고 계약사항에 따라 중도 퇴실 시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으니 신중히 생각하여 기간을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선 합리적으로 사무실을 찾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공유오피스의 장단점부터 가격, 브랜드, 계약 전 참고해야 할 사항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비싼 보증금과 임대료로 인해 사업 자금이 부족할 경우 공유오피스를 알아본다면 비용적인 측면에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입지, 인프라, 서비스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하여 사무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사무실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WORLD > 꿀팁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컨 청소 비용 및 업체 견적 비교하는 방법 (0) | 2024.03.22 |
---|---|
상품권 신용카드 결제 방법 및 싸게 구입하는 법 (0) | 2024.03.19 |
사무실 임대 사이트 통해 원하는 조건의 사업장 찾는 법 (2) | 2024.03.05 |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주는 이유와 가입 전 유의해야 할 점 (0) | 2024.02.15 |
이마트 상품권 카드 결제 방법과 싸게 사는 법 (0) | 2023.12.28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