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오피스 가격 및 브랜드 비교 후 저렴한 곳 찾는 법

공유 오피스 가격 및 브랜드 비교 후 저렴한 곳 찾는 법

반응형

경기불황으로 인해 대형 건물의 공실률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기회로 공유오피스로 활용하는 곳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하게 넓은 공간의 사무실을 이용하고 비싼 임대료를 지불하면서까지 힘들게 사업을 유지하고 있다면 보다 저렴한 공유오피스를 찾아보신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 가격 및 브랜드 비교 후 저렴한 곳 찾는 법

점점 IT기술이 발전하고 사업 영역이 다분화되면서 1인 사업자나 프리랜서 등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스타트업 열풍이 불면서 사무실을 공유하는 1인 오피스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사업 특성상 사업장의 규모가 크지 않아도 된다면 편의성이 좋고 저렴한 임대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유오피스를 이용할 경우 비용적인 측면으로 봤을 때 큰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가격은 브랜드, 지역, 부대시설 등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하여 금액이 결정되기 때문에 잘 알려진 웹사이트를 통해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비교 후 저렴한 곳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공유오피스란?

 

 

공유오피스(coworking space)는 쉽게 말해 한 공간을 나눠 쓰는 개념으로 보통 업무 공간은 구분되지만 회의실이나 면회실, 화장실, 휴게공간 등은 여러 사람이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두고 관리비나 통신비 등의 부대적인 비용을 줄이고자 마련된 공간 임대 시스템입니다.

 

 

공유오피스랑 소호사무실이랑 다른가요?

사무실 공유 오피스와 소호 사무실은 둘 다 규모가 작은 사업장은 맞지만 개념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는 여러 사람이 한 공간을 같이 이용하는 개념이지만 소호사무실은 1인 기업 등 소규모 사업자들을 위한 소형 사무실입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 외에도 보안, 안전문제 등의 사항을 신중히 고려하여 현 상황에 맞게 적절한 오피스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공유오피스 장점과 단점

공유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비용 절약입니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회의실부터 휴게공간, 회의실, 면회실 등을 공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인테리어 비용이 발생되지 않고 옵션에 포한된 복합기, 커피머신 등 부가적인 용품을 개별적으로 구매하지 않아도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월 단위의 단기 계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퇴실이 자유롭고 대체적으로 사무실에 인테리어가 적용되어 있어 좋은 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단점으로는 별도의 관리비에 매니저, 경비 등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어 별도로 비용이 증가할 수 있고 평수대비 월세가 높은 축에 속하며 역세권에 위치한 곳은 더 비싸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공간을 나눠 쓰다 보니 주위의 소음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소리에 민감한 분들에겐 다소 불편함이 생길 수 있고 회의실이나 접견실 등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간은 미리 예약을 잡지 않는다면 원하는 시간에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 계약이 완료되고 직원이 추가로 늘어난다면 다소 공간이 협소할 수 있기 때문에 호실을 새로 구축해야 하며 정해진 계약 기간은 유지해야 하고 만약 중도 퇴실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공유오피스 브랜드

 

 

최근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유오피스 브랜드 1위 위워크, 2위 패스트파이브로 집계되었고 그 이유는 접근성과 편리함 그리고 브랜드 인지도 등이 높기 때문입니다.

 

 

위워크(wework)

위워크는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최초의 공유오피스로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이며 현재 서울과 부산에 여러 지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워크는 가구가 완비된 맞춤형 오피스를 일 또는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 부담 시 전용 대역폭, 사설 VLAN, 전용 WiFi, 현장 코로케이션 등 다양한 설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위워크 바로가기

 

 

패스트파이브(fastfive)

패스트파이브는 국내 최다 지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공유오피스 브랜드로 이미 2만 개 이상의 기업이 이용하고 있는 검증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두 달 치 월세 금액만 보증금으로 내고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관리비 없는 오피스로 이사하면 공간 케어부터 시설물 관리까지 전부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 비용 걱정 없이 소모품을 무제한 제공받을 수 있고 냉난방 시설을 24시간 무료로 풀가동하고 있어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도 쾌적한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유연하게 계약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합리한 임대계약과 매물 발품 고생 없이 본인의 상황에 맞는 계약 기간으로 구할 수 있고 인원 증감에 따른 사무실 확장이나 축소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 패스트파이브 바로가기

 

 

스파크플러스(sparkplus)

스파크플러스는 2016년에 아주호텔 앤 리조트와 스파크랩이 공동 설립한 공유오피스로 지금까지 36개 지점을 오픈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업계획과 필요에 따라 1인부터 300인 이상까지 이용항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공간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하철역에서 평균 3분 30초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직원들의 편리한 출퇴근부터 주요 업무지구와의 접근성까지 고려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한 흡음재 시공부터 신체를 위한 조명과 목받침 의자 그리고 다양한 사무 기구까지 제공하고 있고 1~2년 단위로 계약할 필요 없이 최소 계약기간 3개월부터 원하는 기간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스파크플러스 바로가기

 

 

공유오피스 가격

공유오피스의 가격은 브랜드나 위치, 부대시설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비슷한 조건으로 견적을 요청하고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오피스는 대략 1~2평 수준의 개인 사무공간을 제공해 주면서 약 50~70만 원 정도의 월세 비용과 별도의 관리비가 발생되며 계약 기간에 따라 추가적인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고 조건에 따라 더 저렴한 곳을 찾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계약 전 참고해야 할 사항

공유오피스를 알아보고 있다면 계약 전 반드시 참고해야 할 사항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현재 대표적인 공유오피스 브랜드로 위워크, 패스트파이브, 스파크플러스 등이 있기 때문에 비용, 계약조건, 시설, 기타 서비스 등을 잘 비교하여 계약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나 지원서비스가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진행할 경우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될 수 있고 계약사항에 따라 중도 퇴실 시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으니 신중히 생각하여 기간을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선 합리적으로 사무실을 찾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공유오피스의 장단점부터 가격, 브랜드, 계약 전 참고해야 할 사항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비싼 보증금과 임대료로 인해 사업 자금이 부족할 경우 공유오피스를 알아본다면 비용적인 측면에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입지, 인프라, 서비스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하여 사무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사무실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무실 임대 사이트 통해 원하는 조건의 사업장 찾는 법

→상가 보증금 대출 종류와 한도 그리고 신청 방법

→상가 담보 대출 종류와 감정가액 및 한도 늘리는 법

→정부 지원 개인 사업자 대출 종류 및 신청 방법 알아보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