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적 항암 치료 실손 보험 보장 가능 여부 알아보자

표적 항암 치료 실손 보험 보장 가능 여부 알아보자

반응형

오늘은 암 진단을 받고 표적 항암 치료 시 실손 보험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받을 수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표적 항암 치료는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암 보험에 가입된 분들이라면 암진단비나 항암치료에 관한 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지만 암 보험이 없다면 실손 보험 보장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표적 항암 치료 실손 보험
표적 항암 치료 실손 보험

 

표적 항암 치료란?

 

 

2세대 항암 치료제라 불리는 표적 항암 치료는 우리 몸속 세포들을 구성하는 유전자 변이를 이용해서 암세포에만 작용하도록 만든 약물을 투여하는 방법으로 정상세포와 달리 암세포는 특정 유전자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공략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부작용과 내성 발생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표적항암제 비용

표적항암암약물치료 방식은 암세포 주변의 정상세포들을 최대한 파괴시키지 않고 암세포만을 치료하는 약물을 투여하는 방식으로 대략적으로 10회 치료 기준 2,000~5,000만 원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표적 항암 치료 실비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을까?

 

 

실손 보험으로 표적항암이 보장되는 항목이 있을 수 있지만 표적 항암 치료제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무조건 100% 보장받을 수 있진 않습니다. 또한 표적항암치료에 관한 특약이 가입되어 있더라도 모든 표적항암치료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보험사 약관을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실손의료비 보험은 입원 비용에 대해 높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지만 표적항암치료는 입원이 아닌 통원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장 한도가 낮은 통원실비로 처리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선 표적 항암 치료를 실손 보험으로 보장이 가능한 지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거의 대부분은 보장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비 보험 가입 시 표적 항암 치료비에 관한 특약을 추가한 경우 보장받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보험 약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현실적으로 암에 걸렸을 때 실손의료비 보험을 통해 입원비나 통원비 정도는 보장받으실 수 있지만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막대한 치료비용을 감당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암 보험 가입을 통해 암 진단비나 치료비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도록 대비하시는 것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유사 암 진단비 가입 시 알아두면 유용한 점

→암 진단비와 관련된 일반암 외 소액암 및 유사암 종류 알아보기

→비 갱신 형 암 보험 추천 및 저렴하게 비교 후 가입하는 방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