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무직자 정부 지원 저금리 대출

저신용자, 무직자 정부 지원 저금리 대출

반응형

저신용자, 무직자 정부 지원 저금리 대출

경기 악화, 대출 규제 등 소득이 낮거나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들은 대출 이용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으며 금리가 높아지고 이용할 수 있는 한도도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시중은행 기준이 높아지면서 신용 카드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며 신용이 악화되고 결국 고금리 대부업을 알아보는 상황이 됩니다.

 

목차

▶ 정부 지원 저금리 대출 가능한 방법
   ▷ 정부 지원 상품을 통한 저신용 저금리 대출
▶ 결론

 

 

정부 지원 저금리 대출 가능한 방법

 

 

소득이 적어 한도가 나오지 않거나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는 금리도 높을뿐더러 한도도 낮게 산정이 됩니다. 대부분 부결 나고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며 결국 금리가 높아도 승인율이 높거나 쉽게 신청 가능한 곳을 찾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결국 고금리 대출이 늘어나 이자 부담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워지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대출도 타이밍이 정말 중요하며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을 놓치게 되면 한 끗 차로 아쉽게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정부 지원 상품을 통한 저신용 저금리 대출

정부 지원을 통해 저신용, 무직자, 저소득자들도 저금리 대출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흔히 들어보신 햇살 론, 햇살 론 15, 햇살 론 유스, 새 희망 홀씨를 통해 근로자부터 무직자까지 자격요건에 맞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 론 상품을 이미 이용하고 있다면 똑같은 상품을 중복 이용은 어렵지만 잔금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시면 상환 후 추가로 재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타 상품끼리 중복 신청이 가능하므로 새 희망 홀씨 이용 중 햇살 론 신청이 가능하여 한도가 높게 필요하신 분들은 많이 알아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 상품으로 신용이 낮아 1금융권을 이용하지 못한 고객이나 소득이 적어 한도가 나오지 않는 분들이 알아보기 유용한 상품으로 대출 자격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햇살 론은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의 신용등급이 6등급에서 10등급(신용평점 100분의 20이하)으로 재직 중 3개월 이상의 근로자나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의 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10등급으로 재직 중 3개월 이상의 근로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10등급 저신용자도 신청이 될만 큼 승인율이 높은 대출로 농협, 신협, 기타 저축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와 한도는 보통 신용에 따라 10% 내로 근로자 생계자금으로 최대 1,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모바일 상품과 달리 신청 시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예전과 달리 온라인 대출로 전자서명이 가능한 고객에 한해 비대면 진행이 가능하여 즉시 대출이 가능해졌으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정부 지원 상품을 통해 청년 무직자부터 저신용 저소득자들도 쉽게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만 맞으면 9등급, 10등급의 고객들도 신청이 가능하며 방법에 따라 재 대출 및 타 상품과의 중복 대출도 가능하니 한도가 부족한 분들도 비교적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