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스 옳은 선택인가?

반응형

자동차 리스 옳은 선택인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자동차 리스 장단점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리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알아야 할 내용들을 몇 가지 설명해볼까 합니다. 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 현금 구매, 할부, 리스, 장기 렌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차량을 구매하거나 대여할 수 있습니다. 이중 가장 좋은 점은 물론 전액 현금을 주고 구입하면 좋겠지만 개개인의 특성상 다를 수 있습니다. 자금의 여유가 없으신 분들도 있고 사업자의 경우 세금 문제도 있으며 개인 신용에 따라 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모든 변수들을 정리 후 본인에게 이득이 되는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스를 고민하시고 계신다면 꼭 한번 읽어보시고 다시 한번 생각하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인의 조건을 먼저 체크해보시고 더 나은 쪽으로 계약하시면 됩니다. 먼저 자동차 리스의 장, 단점을 알아보신 후 장기 렌트와의 차이점도 알아두시면 선택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목차

1. 자동차 리스 장단점

 1) 리스의 장점

 2) 리스의 단점

 3) 리스의 단점

2. 리스와 렌트 비교

 

 

1. 자동차 리스 장단점

 

 1) 리스의 장점

사업을 하시고 계신 분들은 렌탈 방식으로 비용처리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금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리스를 하게 되면 연 1천만 원까지는 차량을 통해 비용처리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장기 렌트와는 다르게 보험을 직접 가입 가능하며 번호판에 허, 하, 호로 되어있지 않아 일반 차량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보험 가입의 경우 고정적 보험료가 아니며 만약 본인이 무사고 기간이 길다면 더욱 저렴한 금액대로 가입이 가능하며 운전 경력도 쌓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계약기간이 완료되고 계약자가 원한다면 인수가 가능하기도 하며 원하지 않는 경우 다른 차량으로 재리스도 가능합니다.

 2) 리스의 단점

향후 반납을 해야 하므로 차량 튜닝에 제한이 있습니다. 계약이 끝나고 반납해야 한다면 원래 상태로 차량을 반납해야 하므로 자신이 원하는 튜닝을 하기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리스는 중도해지 위약금이 상당히 금액이 비싸가는 점은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중도 해약을 해야 할 경우가 있는 경우엔 되도록 신차 리스는 하지 않는 것이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행거리가 설정이 되어있어 계약 전 확인을 하셔야 하면 금액도 업체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비교하셔서 진행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리스는 대출로 판단이 된다는 점 꼭 숙지하셔야 합니다. 대출이라는 것은 계약자 본인의 신용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심사도 통과돼야만 계약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3) 선납금 및 보증금

계약 시 리스료를 미리 내는 선납금이 있으며 선납한 액수가 높을수록 리스료가 줄어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증금은 리스계약기간이 끝나고 난 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0~50%까지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보증금이 있으시다면 보증금의 이자 3.5~5%가 되는 금액만큼 월 리스료에서 할인을 해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3. 리스와 렌트의 차이점

 

리스

대출로 판단되어 빌린 돈을 갚는 방식

② 차값에 대해서 지불한다.

 

렌트

한 달 동안 사용하는 이용료를 내는 방식이다.

② 차값 외에 세금과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다.

 

 

 

리스와 렌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계약기간이 5년이라고 했을 경우 5년 동안 자동차 세금과 보험료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렌트가 더 비쌀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세금 및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어 신경 써야 할 일들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액으로만 본다면 장기 렌트가 비싸 보일 순 있지만 보험료와 세금을 계산해본 후 비교해보고 좀 더 유리한 방향으로 계약하시면 됩니다. 보험료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장기 렌트의 경우 보험료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계약 시 사고이력에 따른 할증과 할인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리스의 경우 개인보험을 가입해야 하므로 무사고 기간이 길수록 보험료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이런한 세세한 부분까지 잘 계산한다면 선택하시는데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리스의 장점과 단점, 렌트와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솔직하게 객관적으로 볼 경우 둘 중에 더 나은 것을 정하기 애매합니다. 계약자 본인이 사업자, 직장인, 신용 정보, 자산, 목적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더 유리한 쪽이 선택됩니다. 리스와 렌트 중 정해지셨다면 여러 업체들의 견적을 비교해 보시고 본인의 조건에 충족이 된다면 그 업체와 거래를 진행하시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