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스펙, 예상가격, 출시일은?

기아 EV6 스펙, 예상가격, 출시일은?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기아 EV6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 신차 EV6가 공개되자마자 하루 만에 21,000여 대 가량의 사전예약을 기록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보여주었으며 타 모델 쏘렌토 및 K8을 넘어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하는 첫걸음이며 스탠다드, EV6GTLINE, GT로 구분되며 지금부터 스펙, 제원, 디자인, 성능, 가격 등에 대해 요약해보겠습니다.

 

세계 친환경차 시장 공략을 위해 현대차와 기아차가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전기차 아이오닉5와 EV6를 공개하며 앞으로 전동화 라인업 구축 등 중국 자동차 시장을 선도할 계획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5는 E-GMP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첫 적용하였으며 롱 레인지 2WD, 19인치 휠 모델의 경우 1회 충전 시에 최대 약 429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50kW 초급속 충천의 경우 18분 내에 10%에서 80%로 충천 가능하며 5분 충전 시 약 100km 정도 주행 가능합니다.

 

기아 EV6 전면

 

기아 EV6는 "오퍼짓 유나이티드"라는 새로운 디자인을 반영하여 독창적인 내 외장 디자인이 돋보이며 공기역학적으로 가장 최적화되었으며 롱레인지인 만큼 대용량 배터리까지 적용하여 예상 주행거리는 450km 정도 주행이 가능하며 유럽 WLTP 기준으론 510km까지 주행 가능할 것으로 예측되지만 스탠다드의 경우 350km 정도의 주행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WLTP 기준 4분 30초 충전 시 1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며 18분 내에 배터리 용량을 80%까지 충전이 됩니다. 배터리를 외부로 공급해 주는 V2L 기능과 PnC(플러그 앤 차지) 기능까지 지원되었습니다. 또한 EV6GT 모델은 3.5초의 제로백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제원(크기) 및 디자인

차량 사이즈 길이는 4,680mm이며 폭 1,880mm, 높이 1,550mm, 휠베이스 2,900mm로 설계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랑 비교한다면 50mm 정도 길며 폭은 10mm 좁고 높이는 50mm 정도 낮으며 휠베이스는 100mm 정도 짧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내려간 후드의 끝단의 이미지로 차량이 낮아 보이며 스포츠카 같은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또 보닛이 펜더까지 열어지는 클램쉘 후드가 적용되어 공기역학적으로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GT 모델에는 21인치의 휠과 아래의 그림에 보이는 연두색 대용량 캘리퍼가 장착되어 고급 진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KIA EV6 측면 

 

사이드미러에 카메라 타입이 적용되지 않았고 리어 부분의 램프는 가로로 길게 연결되어 점선형 타입을 보여주고 있으며 방향지시등은 시퀀셜 타입으로 구성되었고 리어 와이퍼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후미 상단의 윙 타입 루프 스포일러는 EV6에 더욱 스포티한 모습을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 디자인은 초록색 계열과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가로로 된 조명들이 더욱 멋진 분위기를 연출해 주며 스티어링 휠의 경우 일반 및 D 컷 둘 다 존재합니다. 운전석 전면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LCD로 된 컨트롤 패널이 차량 내부를 더욱 고급스럽게 해주고 다이얼 방식의 기어를 적용하였으며 또 시동 버튼은 전자제품의 전원 버튼을 연상케 하고있습니다. 내부 시트는 릴렉션 컴포트 시트가 마련되었지만 아이오닉5와 달리 시트 사이에 유니버셜 아일랜드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EV6 내부

EV6 후륜구동은 약 225마력의 출력과 사륜구동은 약 321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GT 모델의 경우 2개의 모터 출력으로 584마력을 발휘하여 시속 100km까지 3.5초 미만으로 달성이 가능하여 우리나라에서 제로백 속도가 가장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종이 테마 클러스터 등 최첨단 보조 시스템을 갖춰 편의성과 안전성에 비중을 뒀다고 생각이 듭니다.

 

차량 가격

차량 가격표 정보를 참고한다면 스탠다드모델 4950만원, 롱레인지 5400만원, GT 7200만원, GTLINE 5950만원으로 금액이 책정되었습니다. 또 보조금을 지원받아 적용한다면 1000만원 이상 낮아진 금액으로 스탠다드 3000만원 중반, 롱레인지 3000만원 후반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예상 출시일

출시 예상일은 올해 3분기쯤 스탠다드, 롱 레인지, GT LINE이 예정되어 있고 GT 모델은 내년인 2022년 9월 이후 예상됩니다.

 

사전예약

현재 기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동시 진행 중이며 사이트를 통해 VR 드라이빙 체험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아 EV5에 이은 EV6 전기자동차 스펙, 제원, 디자인, 가격, 출시일, 사전예약까지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환경문제로 친환경적인 자동차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최근 기아자동차 SUV 타입 EV9 예상도가 공개되어 기대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발전된 EV7, EV8가 출시되어 환경을 생각한 자동차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