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불자 저금리 대환대출 가능한 곳

신불자 저금리 대환대출 가능한 곳

신불자 고금리 기대출 대환 가능한 방법

대부분의 신용 불량자는 대출이 급격히 늘어나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대출금과 이자로 인해 정상적으로 상환하지 못하여 연체 기간이 길어지고 결국 신불자가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신용을 회복하기 위해 여러 제도를 활용해 채무를 조정 받고 열심히 상환하다 보면 경제적으로 힘들어 다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목차

▶ 신불자 소액 및 대환대출 가능한 곳
  ▷ 신용 불량자 성실 상환자 대출 방법
▶ 결론

 

 

신불자 소액 및 대환대출 가능한 곳

 

 

채무조정 후 매달 변제금을 내고 남은 소득으로 생활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으며 일정 기간 지나면 고금리 대출을 다시 알아보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신용이 없기 때문에 사실상 신용대출이 어렵지만 대부업 등 고금리로 진행할 수 있는 곳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변제금 미납을 막거나 생활자금이 필요해 다시 대출이 알아보게 됩니다. 지금부터 이러한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 불량자 성실 상환자 대출 방법

고금리 기대출을 소액으로 대환이 가능하다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진행하는 긴급 생활 안정자금을 통해 최대 500만 원 내에서 신청하여 해결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의 자금이 필요하다면 성실 상환자 대출을 이용하여 고금리 차환자금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성실 상환자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선 신복위 또는 타 채무조정 기관으로부터 채무조정을 받고 6개월 이상 미납하지 않고 성실히 상환하였거나 최근 3년 내 상환을 완료한 고객이라면 지원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하지만 대출 진행 후 상환금을 정상적으로 갚지 못할 정도로 소득, 상환 여력이 부족하다면 신청이 어렵기 때문에 상환할 정도의 소득이 있는 직장인의 경우 신청 시 유리합니다. 또한 보유한 재산이 과다한 경우도 신청 제외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 상환자 대출은 채무조정 상환기간에 따라 최대 1,500만 원 이내의 생활 안정자금, 고금리 대출 대환 자금, 시설 개선 자금, 운영자금, 학자금의 명목으로 지원해 주는 제도이며 최대 5년 이내의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연 4.0% 이내로 학자금의 경우 연 2.0%로 진행 가능하여 신불자들에게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좋은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신용위원회 전국 지부 및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공인인증서를 소지하고 있다면 인터넷 상담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거의 대부분의 신용대출 이용이 어렵다 보니 높은 고금리의 대출을 이용하여 경제적으로 더욱 힘들어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불자 소액대출이나 고금리 기대출 대환대출이 필요하다면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금융 제도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